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하이브 10만원 이탈하는가?

주식 분석

by 윤동식님 2022. 10. 13. 11:18

본문

반응형

오늘은 개인투자자의 애증의 종목 하이브다 <<

 

BTS..  아..

상장한 이후 42만원을 찍은 BTS는 현재 한국 시간 2022년 10월 17일 11시를 기점으로 107.000원이다..

고점에서 물린 사람은 1/4토막이 나서.. 손실이 -75%가 넘을것이다..

 

어쩌다가.. BTS는 이런 개똥같은.. 손실을 안겨주는

최악의 종목이 되었을까...

 

 

 

이는 하이브 주봉차트이다...

보기만 해도 진짜.. 식겁하다..

1/4 토막이 나느데 걸리는 시간은 고작 1년도 안된다..

 

무슨 한국 시장의 우량주라고 하는 종목들은 다 저렇게 개급락을 자주 하는가..

그래서 필자는 어떤한 경우에도 장타로..

상장된지 얼마 안된 주식은 건들지 않는다..

 

상장후 대박이 나서 승승 장구하는 종목을 투자해도..

결코 1.2달을 절대 넘기지 않는다...

 

그럼 하이브는 어쩌다가 저 모양세이고.. 향후 어찌될런지를 함 보자..

하이브를 저렇게 작살내 버린..

가장 큰 이유는 매우 심플하다...

 

 

ㅋㅋㅋㅋ

대한민국 성인 남자라면 무조건 가야된다..군대..ㅋㅋ

안 갔다가는 스티브유 같이 아에 추방이다..ㅋㅋ

 

물론 군대 안 가려고 뺑기 쓰다가.. 걸려서.. 군대 간다음에..

다시 인기를 얻은 연예인도 있다...

 

그 수가 워낙 많아서.. 일일이 나열하기는 어렵지만.

가장 대표적인 연예인은.. 바로  우리의..

 

 

싸형.. 아니겠는가.. .ㅎㅎ

군대에서만 10년이 있었으니..

어찌됐든.. 대한민국 성인 남자에게는 군대는 필수다..

 

더군다나 대중의 인기를 먹고 사는 직업인 연예인은.. 뭐.. 선택의 여지가 없이.. 가야된다... 화생방하러..

 

한창 고공행진을 하던 하이브의 주가는 어느 순간부터.. 흐물흐물 흘러내리기 시작한다..

시장에서는 상장 후 보호예수가 풀리는 단기 매물 물량이다.

 

BTS는 비틀즈보다 위대한 그룹이다..

전 세계 국익을 위해서 얼마나 노력하는가.. 라며

진실 + 국뽕을 더해서..  찬양하기 이른다...

 

이러다 보니.. 어느 기관에서도 부정적인 리포트가 전혀 없다..

하물며 네이버 게시판에서도..

BTS를 까면.. 매국 행위를 하는 것 마냥..

인식이 안 좋았다...

 

 

그리하여 누구도 만지지 못하는 복숭아와 같은 존재가 되어버린것이다...

 

그러나.

어둠은 빛을 이기지 못하는 법...

 

주가가 계속 흘러내리니.. 기관과 외인이 이유를 찾기 시작했다...

첫번째로는 BTS가 하이브와 계약이 만료가 된다.. 

재계약을 하까?? 하더라고 회사와의 수익 배분 비율이 9:1 이렇게 바뀌면.. 하이브는 남는게 없는거 아닌가??

둘째로는 해체한다는 설이 돌던데??

 

역시나.. 주가가.. 흘러 내리는 이유는 분명이 있다.

모두가 찬양할때가 고점이 아닌가...

 

느닷없이 BTS가 유툽을 생방송을 한다는거 아닌가...

거기서 폭탄이 꽝..~!

 

 

너무 오래동안 활동해서 지쳤다.

쉬고 싶다..

단체 활동 비중을 줄이겠다..

 

물론 기자들이 자극적인 말들로 더 자극적으로 뉴스화를 한것은 있지만.

위에 말한 내용들은 BTS 맴버가 말한 워딩 그대로이다...

 

2022년 11월부터  BTS 맴버들은 하나 둘씩 군대를 가야된다..

이제 고작 한달 남은 시점이다..

병무청에서도 나훈아도 갔다.

BTS도 가야된다는 입장이다..

 

뭐.. 대한민국의 국민으로써 국방의 의무를 다하는 것은 매우 훌륭하다..

근데..

근데...

이건 좀 아니다.. ㅋㅋㅋ

쌩 양아치도 아니고 ㅋㅋㅋ

 

 

 

지네들 유툽으로 라이브 하기 전에 주식 전량매도 ㅋㅋ 30만원부터 ㅋ

아니..

씨..

이건 너무하는거 아니냐.. ㅋㅋ

공연 수익도 짭짤하게 벌텐데..

이렇게까지 해야되는 이유가 도대체 뭔가.. 궁금하다..

해체하기로 쉬기로 맘먹은지는 한참됐고..

자기네들끼리 상의는 다 했을텐데..

 

유툽으로 라이브 하기 한참 전부터.. 본인들은 이미 주식을 매도하고 있었다니. ㅋㅋ

이런 부분은 진짜. 쌍욕을 먹어야 된다..

 

그래서 이번에 국회에 내부관계자. 특수관계인은 매도시 사전 몇일 내에 공지해야된다 라는

법안을 발의 중인거 아닌가...

 

자기네들만 쏙.. 빠지고.. 개미들은 피눈물 -70% 손실 ㅋㅋ

 

 

 

여기에 우리 호구형 비버형도 33억 물렸으니 ㅋㅋ

아...

진짜 짱난다. ㅋㅋㅋ

언제 쯤 우리 나라는 저런 행태가 없어질지....ㅠㅠ..

 

자.. 그럼 이제 BTS가 끝나냐?? 주가는 10만원 이탈해서.. 한자리수 가냐??

이게 키일 것 같다..

이미 BTS 군대 가는 것은 당연히 되는 분위기고...

11월까지 고작 한달 남은 상황이니..

 

정부에서 갑자기 면제 시켜주지 않는 한은 당분간 어렵지 않겠는가...

또한 대한민국은..

군대를 다녀오면.. 약간 아저씨 느낌으로 인식이 되서..

BTS 오빠 느낌이..

사라질까.. 걱정이다..

 

하지만 우린 하이브에서 BTS 말고도 다른 매출원이 많다는 것을 알고 있다..

 

 

이는 IBK증권 이환욱 연구원이 쓴 리포트이다..

위에 내용을 인용하자면..

BTS 말고도 세븐틴. TXT. 르세라핌. 엔하이픈 등.. 수 많은 그룹들의 앨범 그리고 공연들고

BTS의 매출의 70%는 상쇄 시킬 수는 있다..

 

하지만 우리는 하이브를 ..

 

BTS를 보고 사지 않았는가...  근데 이제 BTS는 없고.. 다른 그룹이 있으니.. 대충 가자???

 

이건 아닌 것같다...

 

하이브가 10만원이 무너지는 것은 시간 문제인것 같고..

악재가 다 소멸되는 BTS 맴버들이 군대를 한. 두. 세명씩 가는 시점이..

내년 이맘때쯤이.. 

 

진정한 바닥이 아닐까싶다...

 

자..

오늘도 개인투자자들이 대박나길 바라며.. 이상..

윤동식이였습니다... ㅎㅎ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