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코스닥 개폭락 한국 증시 이대로 끝나나?

경제 시황 분석

by 윤동식님 2022. 10. 11. 14:19

본문

반응형

 

 

오늘 현재 10월 11일 한국 시각 13:44분

코스피. 코스닥 시가총액 상위 종목들 등락률이다...

우와..

장난이 아니다..

 

오늘 외인의 매도 . 개 패대기는 자동차다.. 우와... 너무하네 ..

그나마 남아있는 자동차 마져 외인의 패대기~!!..

 

이제 남은거는 유일한 2차전지 하나이네..

반도체 미국의 중국 제재로 tsmc 개 폭락으로 맛~가고..

자동차 미 인플레이션 법안으로 맛~ 가고..

2차전지 그나마 남아있는데...

 

한국증시 정말 이대로.. 맛~ 가나.. 모르것습니다...

그나마 3분기 2차전지 시장은 매출 괜찮게 나올것 같은데..

 

LG에너지솔루션 기준으로 영업이익 한 5300억 정도만 나와줘도..

뭐 나름 선방으로 인식될것같은데...

 

근데.. 아무리 좋게 나와도.. 

기관과 외인의 마법의 단어가 있찌...~ ㅎㅎㅎ

선방영.. 피크아웃... ㅎㅎㅎ

 

 

 

 

 

 

가까이 있으면 잡아다가.~ 죽빵을 그냥.. 아후...

뭐 어찌됐든 각설하고~..

 

우리의 2차전지가 그나마 증시를 선방할려고.. 매수세가 유입되고 주가도 그나마 타 섹터에 대비 괜찮은데~!..

 

 

 

이게 오늘자 실시간 환율이다..

누가 보면 이것또한 뭔 코인가격인줄 알듯하다...

 

환율시장에서는 하루에 1~2원만 올라도..너무나 급등하건데..

뭔 원/달러가 하루에 24원씩 오르냐.. 

뒤에 끝전을 빼도.. 24원.. 정확히는 24.65원..

 

아니.. 한국은 외환시장 자유국가도 아니고.. 정부가 대놓고 개입하는 국가인데..

그것때문에 선진국 증시로 편입되지 못하는데..

 

이거 개입하는거 맞나 ???

개입하는데 하루에 24원씩 올라???

 

수출하는 회사들은 다 좋것네~! 뭐 이런톤으로 말하는 투자자들도 있던데

맞긴하지.. 

수출만 하면 대박이지..

 

허나~ 기업이 수출만 하나...

원자재 가져다가 만들어야 수출하지.. ㅎㅎ

또한 외화부채 있는 기업들은 죽을맛일것이다...

 

강달러로..

원/달러 10원만 올라도.. 뱅기회사들은..

400억씩 손해인디...

2분기 말에 원/달러 1200원이였는데..

지금.. 1400원도 넘었으니.. 워... 무서네..

 

당분간 항공사는 안건드는걸로... 대한항공. 아샤나.제주.진.티웨이.. 다 마찬가지 ~!.. 

 

 

 

 

환율이 저런데다가... 

 

다음으로 문제는 바로.. 저 위에 것..

신용잔고...

 

최근 52주 신저가 갱신 종목들을 보면.. 다들 개인들 신용잔고 비율이 어마무시하게..

높은 종목들이다..

 

이 종목들은 개인들 물량 다 털어먹기 전에는 절대 안올릴것이다..

HTS나 MTS에서 보면 신용잔고 비율 나오니까..

 

본인이 보유하고 있는 종목이 신용잔고가 얼마나 되는지

늘... 

꼭...

체크하면서 매매할수 있도록 신경쓰길 바란다.~!..

개별 종목들 신용잔고가 저렇게 높으니...

거기에 대고.. 외인.기관들의 패대기 공매도를 치는거 아니겠는가..

 

한국만 호구 시장인.. 기울어진 운동장..

주식이 없어도. 공매도를 칠수 있는 나라.. ㅋㅋ

무차입 공매도 했다가. 걸리면..

어.. 미안.. ㅋㅋ

3억 벌금 내면되지??

 

근데 난 300억 벌었어 ㅋㅋ

이러고 마는 나라 ㅋㅋ

 

 

 

내가 대통령이 되서 나라의 모든 법을 바꾸지 못하겠다 하면..

공매도가 많이 나오는 종목들도 일단 피하고 봐라..

위에 그림은.. 10월 7일 매매비중별 공매도  비중이다..

67%..PI첨단소재.. 와...

63% 신풍제약..  우와..

60% 현대두산인프라... 우와..

 

아모레.. 이마트..SK바이오팜.LG

 

작은 종목이든 큰 종목이든 눈에 뵈는거 없이 차트무너지면 SELL 보고서 하나 띠어놓고. ㅋㅋ 공매도

정부는 어.. 뭐지?

모니터링은 안해. ㅋ

 

나중에 걸리면 3억 물게 해주게 ㅎ

 

우리 개인 투자자가 뭐를 

뭐를 할수 있을까.. 

답은 하나..

 

신용잔고 비율 높고.. 공맫도 비율 높은 종목은 피하자. 

어쩔수 읍다... ㅠㅠ

 

위에 글들 처럼 환율도 저래.. 악재도 허다해.. 수급도 구려..

 

거기에 우리의 사우리왕자님 ㅋㅋ

 

 

 

ㅋㅋㅋ 힘들게 잡아논 유가. ㅋㅋ 난 몰라 ㅋㅋ 감산할래 ㅋㅋ

사우디형 ㅋㅋ 쿨하죠. ㅋㅋ

바이든이 가서 이야기해봐야.

살라만형 ㅋㅋ 감산 ㅋㅋ

닥치고 감산 ㅋ

증산 읍어  ㅋㅋ

집에가라. ㅋㅋ 바이든아 ㅋ

 

 

 

힘들게 연준에게 물가를 잡겠다고.. 저 난리를 치면서

지수를 개 하방으로 밀어놨는데 

무슨 힘든 경우를 겪더라도.. 난 물가 잡을래 하던데 

 

결국 살라만형 한마디에..

잡아논 유가는 76불에서 93불까지 다시 폭등 ㅋㅋ

 

진짜 이러다가 나마 망하는거 아닌가 몰것다.. ㅋㅋ

 

환율은 개급등..

유가는 관리안되고 개급등..

 

뭐 이래서.. 증시를 주식을 누가 산단 말인가. ㅋㅋㅋ

 

참고로 어제 말했듯이 나는 ㅋㅋㅋ NAVER를 조금 샀다. ㅋㅋ

풀신용미수 풀매수를 때리고 싶지만...

지금 상황에서는 야금야금 조금씩 매수해야만 

생존할 수 있는 장이다...

 

그나마.. 마지막 한국증시의 희망은.. 증안펀드인데.. 

이번주 중에 가동한다고 하는데..

 

 

 

10조 땡겨서 한국증시 받쳐봐야.. 외인의 SELL 포지션 호구받이 되는거 아닌가 몰것다.

증안펀드를 가동하기보다..

 

공매도 3개월 금지

아님 환율 적극정 방어..

 

아님 IRA 관련해서 후딱 계약해서 자동차 섹터 살리기..

 

근데.. 환율 방어를 할라면 미국이랑 통화스왑을 해야되는데..

미국이 안해주지.. ㅋㅋ

 

결국 미국 11월 중간선거 전까지는.. 통화스왑.. IRA 는 나가리니..

10월도 혼돈의 장이 될게 뻔하다...

 

이번주 목요일 미국 CPI가 나오는데.. 8 밑으로만 나오면 그나마

증시는 짧게 환호할것이다..

 

그전에 매수했다가.. 남들 환호할때 후딱 팔어묵고 튀어야 된다..ㅋㅋ

아니면.. 답이 읍다.. 

 

난 오늘 NAVER. 하나투어. 에스엠을 조금 샀다..

수익 인증은 나중에 다시 올리겠다.. ㅎㅎㅎ

 

다들 개미투자자가 대박 나는 그날까지.. 화이팅..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